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씨크릿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하기, 정부 국토교통부 데이터

내 집 마련의 꿈, 누구나 가슴속에 품고 있는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진행 중인 한국의 경기 불황으로 대다수의 시민들은 당장 먹고 살 일이 급선무다 보니 짧은 기간 안에 목돈을 만들기란 하늘에 별 따기란 말이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물론 안정적인 월급과 생활력에 자신이 있다 하시는 분들은 은행 대출의 도움으로 일부 꿈을 실현 시키기도 합니다.


이와 중에 살다 보면 이곳저곳의 주택과 아파트 값이 궁금할 때가 있죠. 특히 현재 집을 매매하여 더 넓은 집으로 이사를 가고 싶거나 여유 자금이 있어 집으로 재테크를 하고자 할 때 말입니다. 이때 실제 거래된 정확한 가격을 조회해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파트 및 주택 실거래가 조회 방법


모든 주택의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가 필요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아파트는 물론 연립, 다세대, 단독 가구, 다 가구, 오피스텔, 분양, 입주권, 토지 등 모든 실 거래 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조회해 보세요.






▲ 국토교통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의 메인 페이지 모습입니다. 그럼 조회 방법을 차례대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 분야 선택


첫 번째, 복잡한 메뉴 이동 없이 화면 상단 녹색 박스에서 조회를 원하는 주택 형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파트를 선택했습니다.


▲ 아파트의 경우


그 다음 좌측 상단에 궁금한 곳의 주소와 아파트 명을 정확히 입력하면 됩니다. 인증 과정이나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 후 검색을 누르면 해당 지역이 우측에 지도와 함께 나타납니다.


간단하죠. 지도 위에 해당 아파트의 거래 금액이 표시되며 평수와 건축 년도, 해당 층까지 상세히 알려줍니다. 이는 말 그대로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준 매매 금액, 즉 실거래가로서 국가 전산 시스템에 입력된 금액이라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단독/다가구의 경우


이번엔 단독 주택 조회를 해봤습니다. 궁금한 년도와 시도, 시군구, 읍면동만 입력해도 그동안 거래된 이 지역의 모든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고자 검색한 곳은 강남 지역으로 소문대로 매매가가 상당히 높군요^^ 국가가 운영하는 국토교통부 전산에 입력된 자료라 100% 신뢰성이 있으며 전국 지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조회해 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 됩니다.


실거래가 조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