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용법

샤오미 포코폰 카카오톡 알림 소리 및 메시지 팜업 켜는 방법

일명 대륙의 실수라 불리우는 샤오미, 그중에서 가성비 갑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중에 하나로 스마트폰인 포코폰도 있습니다. 그 밖에 홍미노트, 미맥, A1 등도 사용자 층이 두꺼워 졌죠.  그러나 메뉴 구성이 국내 폰과는 조금 다르고 보안 정책이 좀 더 강화 되어 있는 커스텀 펌웨어를 따로 쓰고 있기 때문에 여러 기능 제한 적인 요소에 불편이 따르기도 합니다.


포코폰 카톡 알림음 켜는 방법


특히 앱의 알림 기능이 그러한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메신저 카카오톡 또한 별도의 설정 없이는 진동만 울릴 뿐 소리나 메시지 팜업 창이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가지고 와봤으니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톱니바퀴 아이콘 모양의 설정에서 이루어지며 3가지 메뉴 속 세부 항목을 모두 켬으로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리 알림의 경우는 100% 해결이 되나 사용 중인 샤오미 제조 핸드폰의 펌웨어 버전 및 기타 설정 상태에 따라 팜업 부분은 해결이 안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라겠습니다.

 






▲ 설치된 앱 -> 카카오톡 선택


톱니 바퀴 모양이죠. 설정을 터치하여 '설치된 앱' 메뉴로 들어 갑니다. 그런 다음 카카오톡을 찾아 터치하세요.


▲ 알림 - '일반' '게시판' '새메시지 알림'


전원을 끄고 부팅을 해도 해당 설정이 적용되라는 명령인 '자동시작'을 켜세요 그런 다음 알림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일반 / 게시판 / 새 메시지 알림, 메뉴가 나타나죠. 여기를 각각 모두 들어가 아래와 같이 조치를 취해 주세요.


▲ 모두 활성 하기


여기서 저는 두 부분을 표시 했지만 모두 켜두시길 추천합니다. 그렇게 하면 상단 메시지와 잠금 화면에서도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자 이제 카톡 메시지가 오면 소리가 들리며 팜업도 나타날 것입니다. 그래도 혹시 들리지 않는다면 PC에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나 확인하세요. 같이 실행 되어 있으면 한 쪽이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