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용법

샤오미 MIUI 업데이트 방법, 포코폰 흥미노트등 안정롬

가성비 폰으로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샤오미 스마트폰, 그중에서도 최근 포코폰과 흥미노트 시리즈가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 중 불편한 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소프트웨어 혹은 펌웨어 업데이트 부분입니다. 새로운 버전의 안정롬이나 펌웨어가 개발되면 배포가 되기 시작하는데 국가마다 적용 시점에 큰 차이가 있으며 국내의 경우 느린편이라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설치해 업데이트를 하곤 합니다.


포코폰 흥미노트 등 샤오미 폰 MIUI 업데이트 방법


어느 정도 개선 되었고 뭐가 바뀌었는지 궁금하기 마련이라 빨리 판올림 하고 싶어 지는 것은 누구라도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초보 분들은 이러한 샤오미 전용 프로그램 사용이 번거롭기도 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냥 한국 업데이트 시기를 마냥 기다리기도 하는데요.



지난 시간 안드로이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에 이어 이번 시간은 MIUI 안정롬 업데이트 방법을 적어봤습니다. 새로운 버전이 배포됐다는 소식이 들리면 이제 마냥 기다릴 필요 없이 본 방법을 이용하면 그 즉시 업데이트를 시킬 수 있게 됩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 현재 버전 확인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시스템업데이트 순으로 들어가면 위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현재 사용중인 MIUI 버전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 최신 버전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한국이 그 순서가 아니라면 업데이트가 되질 않죠. 


그러나 여기에서 포코폰이나 흥미노트 등 샤오미 핸드폰에 설정된 지역을 다른 국가로 변경한 후 '업데이트 확인'을 누르면 가능해 지며 대게 홍콩이나 인도가 최신 버전 적용 시점이 가장 빠릅니다. 그렇다면 지역은 어떻게 변경 하냐구요? 


▲ 설정


설정 - 시스템 기기 - 추가 설정 순으로 터치 합니다.


▲ 지역


이곳에 지역 선택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하세요.


▲ 인도 또는 홍콩 선택


화면을 내려 직접 찾아도 되고 상단에 검색 칸에다 직접 입력 후 찾으셔도 됩니다. 저는 지역을 인도로 선택했습니다.


▲ 업데이트 하기


그런 다음 다시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시스템업데이트로 들어가 업데이트 확인을 누르면 가장 최신 버전의 MIUI 안정롬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역을 다시 한국으로 설정하면 최종 마무리 됩니다. 


참고로 다른 지역 안정롬이라고 하여 국내에 적용될 안정롬과 다르지 않습니다. 국가 별로 업데이트 적용 시점이 다를 뿐 똑같은 안정롬 파일이니 마음 놓고 적용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글이니 참고하세요.


샤오미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MIUI 안드로이드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