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용법

샤오미 포코폰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MIUI 안드로이드 9.0

국내 폰의 경우는 새로운 안드로이드 펌웨어가 나왔을 시 폰 자체 자동 업데이트가 비교적 충실한 편이고 성질이 급해 빨리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각 제조사의 전용 프로그램을 연결하여 그 즉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는 상황이죠. 그러나 샤오미 등 중국산 스마트폰의 경우는 자동 업데이트가 원할 하지 않아 대부분의 유저들이 직접 하고 있습니다.


포코폰 펌웨어 업데이트 쉽게 하는 방법


그도 그럴 것이 2주전 포코폰을 구매하여 최근 새로 나온 안드로이드 9.0 버전의 파이로 업데이트 하려고 했지만 기본 안정 롬 이후로는 예상대로 자동 검색이 되질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방법을 찾아봤고 아래 차례대로 내용을 각각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 내용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롬 파일을 포코폰에 옮겨 둔 후 업데이트 메뉴 내에서 이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방식이라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비교적 간단하게 이루어 지게 됩니다. 마치 과거 PMP나 내비게이션 처럼 말이죠. 그럼 자세한 방법이 무엇인지 지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MIUI 사이트


금번 안드로이드 9.0 파이가 담긴 포코폰의 글로벌 롬 버전 명은 miui_POCOF1Global_V10.1.3.0 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두세요.


※ 중요: 그런 다음 확인해 보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시스템 업데이트에서 안정롬의 버전이 만약 MIUI 10.0.5.0 이라면 곧바로 업데이트가 되질 않으니 반드시 그 다음 버전인 MIUI 10.0.6.0 를 업데이트 한 후 앞서 다운로드 받은 최신 버전으로 진행 하셔야 합니다.


▲ USB 케이블 연결


구성물에 포함된 C타입 USB 케이블을 이용, PC에 포코폰을 연결 한 후 인식이 되면 액정 화면에 나타난 메뉴를 터치하여 '파일전송'으로 연결합니다.


▲ PC 장치 드라이브


컴퓨터에서는 POCOPHONE F1 드라이브를 클릭 하세요.


▲ 내부 공유 저장용량


그런 다음 '내부공유저장용량' 아이콘을 클릭하여 줍니다.


▲ 파일 옮기기


각종 폴더들이 모야 있는 화면이 나타나면 아까 다운로드 받아 두었던 롬 파일을 이 곳에 그대로 복사합니다(압축은 풀면 안됩니다. 그대로 넣으세요!) 물론 알기 쉽게 각자 폴더에 담아 옮겨도 괜찮습니다. 단 만든 폴더의 이름은 반드시 기억해 두어야 겠죠.


▲ 시스템 업데이트 메뉴


복사가 완료 되면 USB 케이블을 폰에서 분리 하시고 포코폰 내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시스템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럼 다음 화면 가장 우측 상단 3개의 점, 햄버거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작은 메뉴가 나타나며 여기서 '업데이트 패키지 선택'을 터치하세요.



//참고로 앞서도 언급 드렸지만 안정롬 버전이 MIUI 10.0.6.0 일 때만 다운로드 받은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만약 현재 사용중인 롬의 버전이 MIUI 10.0.5.0 이라면 지금 바로 MIUI 10.0.6.0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진행하세요//


▲ 파일 선택


옮겨둔 파일을 찾으시고 1번을 터치, 그런 다음 확인을 터치하면 본격적인 파이가 담긴 펌웨어 롬이 업데이트 되기 시작합니다. 


▲ 업데이트 완료


이렇듯 순정롬일 경우에는 다운로드한 파일을 포코폰에 옮기고 시스템 업데이트 메뉴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포코폰 자체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되기 만을 기다리기가 지루하시다면 지금 까지 알아 본 방법대로 파이 업그레이드를 시작해 보세요. 


그간 골칫 거리로 지적되어온 터치 밀림 현상도 어느 정도 완화 됐으며(조만간 업데이트로 완전히 해결된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블루투스의 접속과 끊김 문제도 해결 된 것 같습니다(블루투스 이어폰 배터리 잔량도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