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용법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방법 (카톡 플러스친구 취소)

카톡과 연계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다보면 플러스친구로 자동 등록되어 이벤트 정보나 홍보를 동의 없이 보내올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런 저런 앱들이 나의 스마트폰에 하나둘 쌓이다 보면 어느새 대화창 리스트에는 원치 않는 광고 메시지로 가득 매우게 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삭제 방법


더 이상 메시지가 오지 않게 설정에 들어가 차단이나 취소 방법을 찾아보지만 관련 메뉴가 쉽게 눈에 띄지 않았을 겁니다. 그럼 어떻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를 하는지 그 방법을 아래 차례대로 정리해 보았으니 해결해 보세요.



과거엔 설정에 들어가 관련 메뉴를 찾아 플러스 친구를 삭제 혹은 차단 했다면 이제는 해당 광고의 카톡 메인 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1.카카오톡 실행하기


▲ 채팅 리스트


저의 채팅창 입니다. 벌써 카카오내비,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등으로 한 화면을 가득 매우고 있네요. 이들을 차단 혹은 삭제하기 위해 해당 광고 메시지를 터치해 줍니다. 전 카카오내비를 선택 했네요.



2.홈(집 아이콘) 터치


▲ 홈 아이콘 터치


그럼 광고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대화창으로 이동 되겠죠. 여기서 우측 상단 집 모양인 홈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광고창 아래에 수신거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쓰여져 있네요)



3.친구 아이콘 찾기


▲ 해당 메인페이지


해당 앱의 메인화면이 나타났군요. 여기서 가운데 친구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친구를 취소하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뜨며 취소를 터치하시면 비로소 더 이상 광고 메시지를 받지 않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차단하고픈 광고들이 더 있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모두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