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용법

카카오톡 야간모드 설정 방법 (카톡 나이트 모드)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을 사용할 경우 눈이 부셔 피로를 가중 시키니 밝기를 낮추어 사용하죠. 그러나 밝기를 낮추어 버리면 글자 또한 흐릿해지기 때문에 간혹 불편이 따르기도 합니다.


때문에 밝기를 줄이는 것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것이 야간 모드 입니다. 배경은 어둡지만 글씨는 밝기 때문에 가독성이 올라가기 때문이죠. 이를 위해 카카오톡도 최근 야간모드 테마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나이트모드 적용 방법


야간에서도 눈이 편안한 이 테마를 적용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카톡에서 자체 테마를 지원 하기도 하지만 이미 구글 플레이에서 야간모드 테마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적용 방법은 무엇이고 어떤 앱을 받으면 되는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1.야간모드 테마 적용 방법


설정 들어가기


카톡을 실행시킨 후 우측 하단 점 3개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화면이 넘어가면 이번엔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저는 이미 적용한 후라 여기에선 배경이 검습니다)


테마 선택


테마 메뉴를 터치하면 비로소 찾고자 하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많은 테마 중 '블랙'을 터치하여 적용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연출 됩니다.



2.기본 '블랙' 테마


기본 블랙 테마


야간 모드인 기본 블랙 테마의 경우 살짝 회색 빛이 맴도는 디자인 입니다. 충분히 눈부심이 예방 되지만 혹여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앞서 언급 드린 바 있듯 완전한 검정 배경으로 나오는 '고대비' 테마를 구글 플레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면 됩니다. 화면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3.전용 앱:고대비 테마


앱명: 고대비 테마


고대비는 기본 테마 보다는 좀 더 어두운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테마가 좀 더 편안하다고 느껴져 현재 적용 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나이트 모드 즉 야간 모드를 적용 시켜 봤습니다. 참고로 일반 PC용 모니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액정에서 또한 블루라이트 가 상당량 출력이 되는데 이를 눈으로 볼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콜티졸을 분비 시켜 수면에 큰 방해를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잠들기 전 스마트폰 사용은 가급적 줄이시고 화면이 갈색 빛을 띄는 시력 보호 모드나 지금까지 살펴본 블랙 테마까지 사용하실 것을 적극 추천 합니다.